Egloos | Log-in  


참된 영성이란 무엇인가?

 참된 영성이란 무엇인가? 
우리의 삶은 육적인 삶, 혼적인 삶, 영적인 삶으로 나뉘어집니다.

육적인 삶이란 먹고, 마시고, 자고, 운동하는 등의 활동을 말합니다.

혼적인 삶은 지,정,의의 활동 등을 일컫는 것입니다
사람은 누구나 다 육적인 삶과 혼적인 삶을 삽니다.

그러나 영적인 삶에 있어서는, 영적으로 살고 있는 사람이 있고 그렇지 못한 사람이 있습니다.

불교나 유교등에서는 영적인 삶을 사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육과 혼을 통해 활동하는 것이지

하나님의 영을 통해서 참된 영적 세계를 계발하는 것이 아닙니다.

일반종교는 영적인 세계를 육적, 혼적 차원에서 파악하여 정서적 내지 심리적 상태로 이해하기 때문입니다

 

참된 영성이란? 

主님의 목적은 은혜 언약대로 칭의, 성화, 영생을 얻기 위한 것이다.

살전 2:13, 요 4:42, 행 24:14, 요일 5:10. 롬 16:26. 사 66:2.  

딤전 4:8, 히 11:13. 요 1:12, 행 15:11,16:31, 갈 2:20.

그리스도인의 삶의 중심은 영적인 삶에 있습니다

하나님의 자녀로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질적인 삶을 말합니다.

즉 참된 영성이란 예수 그리스도를 철저히 닮아가는 것입니다
성령께서는 우리가 예수님을 영접한 순간부터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도록 일하고 계십니다.

따라서 우리 안에서는 이 순간에도 성령의 역사로 말미암아 예수님의 성품이 형성되고 있습니다.

이것을 보고 신학에서는 성화라고 부릅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우리를 통해 자신의 삶을 살고 계십니다.

나를 숨기고 예수님을 드러내는 것이 바로 영성 운동입니다
내가 나를 철저히 죽이고 내 안에 계신 예수 그리스도가 내 마음의 집을 통째로 맡아서 운영해 주시는 것입니다.

내 마음의 손님으로 와 계시는 것이 아니라 주인으로 오시게 하는 바로 그것입니다. 기독교는 그리스도 중심의 종교입니다.

 

참된 영성을 어떻게 구별하는가? 
하나님은 우리가 얼마나 지식적으로 하나님을 아는가, 우리가 얼마나 봉사하고 있는가를 놓고 우리의 영성을 가늠하지않습니다.
행동주의를 영성으로 잘못 생각하면 안됩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얼마나 하나님께 헌신 하였나로 참된 영성의 척도를 삼으십니다.
제일 사랑하는 분이기 때문에 하나님께 숨길 것 하나 없이 다 드리는 것, 그것이 바로 헌신입니다.
개인적으로 하나님과 얼마나 친숙한가 하는 친숙도로 하나님은 참된 영성을 판단하십니다.
참된 영성을 가진 사람은 하나님과 친숙하며, 하나님의 말씀과 친숙하며, 하나님께 기도하기에 친숙합니다.

하나님을 찬양하기에 친숙합니다. 하나님과 더 깊이 친숙할수록 아들이 아버지를 닮아가듯 하나님을 더 많이 닮아가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삶이 얼마나 예수님을 닮았는가 하는 것으로 하나님은 참된 영성을 분별하십니다

 

참된 영성은 주님의 일방적인 선물입니다. 

스스로 자신을 개혁하는 것도 아닙니다.
내 노력으로, 공부하고, 훈련을 쌓아 자신을 발전시키며 변화시켜 나가는 것을 참된 영성이라고 하지는 않습니다.
율법의 규율이나 법칙을 따라 나 자신을 계발하는 것이 아니라 나를 비워 내 안의 성령께서 나를 변화시켜 주시도록

비켜 드리는 것이 참된 영성입니다. 내가 어떻게 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어떻게 안하는가가 더 중요한 것입니다.
율법의 행위로 말미암지 않고 성령으로 하는 것이 참된 영성임을 기억해야 합니다.

다른 종교에서는 훈련을 통해 인간의 변화를 꾀하지만, 그것은 겉은 변하게 할 수 있어도 인간의 죄성, 본성은 절대로

스스로의 훈련을 통해 바꿀 수 없습니다. 인간을 변화시킬 수 있는 유일한 길은 하나님의 성령이 우리를 변화시켜 주실 때만

가능하며 예수님이 재림하실 때 우리의 썩을 육신이 영광의 몸으로 변화될 것을 믿고 기다리게 해 주시는 분이 성령입니다.

즉 성령에 속한 사람은 다시 오실 예수님을 바라고 기다립니다. 생이 힘들고 고달파서 견디기 힘들고 믿음의 시험을 당할 때도

우리에게 인내를 주시는 분은 성령입니다. 이 세상에서의 삶이 아무리 힘들어도 우리 몸이 주 안에서 구속함을 받고 주의 영광을 볼

것이라는 것을 가르쳐 주시며  우리를 견디게 하는 것도 성령이 하시는 일인 것입니다.

우리 생각을 우리보다 더 잘 아시어 우리를 위해 간구해 주십니다.

성령은 우리가 잘못된 것을 기도할 때에도 그것을 바로 잡아 하나님의 뜻대로 이루어지도록 기도하시는 분이 성령입니다.

성령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여 간구하시는 것은 모두가 다 응답이 됩니다.

그것은 성령 하나님이 성부 하나님의 뜻대로 간구하시기 때문입니다.

예수님만이 완전한 분이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분이기 때문에 예수님을 닮는 길만이 하나님을 기쁘게 할 수 있으며

내가 아닌 그리스도를 존귀케 할 수 있는 길입니다. 예수를 닮는 것이 참된 영성입니다.

 

by graced | 2009/03/25 03:58 | ♥칼럼과신앙자료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graced.egloos.com/tb/9360766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