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loos | Log-in  


임재기도

영성 사역자인 짐 W. 골은 임재 기도의 목표와 유익을 이렇게 정리했다.

1. 임재 기도를 통해, 성령은 이기심의 원천을 치유하여 우리들의 의식적인 활동의 원천이 된다.

2. 임재 기도는 우리가 하나님의 임재를 깨닫는 것을 돕는다. 그러한 깨달음으로 살아갈 때, 우리는 두려움 없이 반대와 모순을 이기는 힘을 얻는다. 하나님의 사랑을 계속 깨달음을 통해우리는 사람의 증거와 인정의 필요로부터 해방된다. 그것은 우리가 자신에 대해 가진 부정적인 것들을 치유해 준다.

3. 이러한 형태의 변화시키는 기도는 우리 자신의 감정에 대한 새로운 태도를 강화시킨다. 우리가 가진 많은 부정적인 감정들은, 특히 우리가 위협을 받을 때, 불안정과 자신의 왕국을 건설해야 한다는 필요에서 생긴 것이다. 그러나 당신이 항상 하나님의 사랑의 임재에 의해 확인 받는다면 당신은 더 이상 사람이 보기에 모순되거나 강요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게 된다. 하나님의 넘치는 사랑 안에서 성숙해 가노라면 겸손한 사람이 된다.

4. 이 기도를 통해 우리는 대화의 수준에서 그분과 교제의 수준으로 인도된다. 그것은 기본적으로 우리에게 하나님을 '더욱 실질적'(more real)으로 만드는 것이다.

5. 하나님을 신뢰하고 우리에 대한 그분의 사랑이 증가함에 따라, 당신은 당신의 어두운 면이 드러나는 것을 덜 두려워 하게 된다. 예수님이 빛 가운데 계신 것 같이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기 때문에, 우리는 빛 가운데 행할 수 있다. 하나님은 당신의 어두운 면을 알고 계셨지만 여전히 당신을 사랑하셨다.

6. 임재 기도의 내적인 고요함은 우리 전 인격에 그처럼 심오한 정화를 가져오기 때문에 우리의 얼어붙은 감정이 부드러워져서 우리 자체가 이 유해한 독소를 뽑아내게 된다. 멍에가 부러지고 견고한 진이 파괴된다.

7. 비록 위대한 내적 평강이 체험 될지라도 이것이 목표가 아니다. 하나님과의 연합도 아니다. 그것은 우리를 변화시켜 삶의 모든 부분에 적용시키는 것이다. 우리는 경험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과 끊임 없이 연합되어 가는 것이다.
8. 임재 기도를 통해 당신은 더 이상 자신의 이기적인 목표가 아니라 그분의 신적인 사랑의 실체에 반응함으로써 다른 사람을 보다 자유롭게 섬길 수 있다.

9. 하나님과의 연합을 통해 우리는 더 큰 시험을 감당할 수 있다. 하나님은 우리 자신을 바라보게 하기 위해서 우리가 하나님을 닮게 하시는 것이 아니다. 그분은 우리가 어떤 일을 하기를 원하신다. 우리가 어디를 가든지 그리스도의 향기를 나타내자.

10. 임재 기도는 우리에게 인내, 하나님을 기다림, 내적 침묵을 위한 능력을 제공해 주고 우리가 매일의 삶 속에서 성령의 운행하심에 민감하도록 도와준다.

11. 임재 기도는 원천을 밝혀주고 모든 다른 형태의 헌신을 실천한 능력을 부여한다. 그것을 통해 우리는 우리 속에 계시는 하나님과 교제하게 되며 모든 관계적인 실천을 도와준다.

12. 이 신적인 삶은 실제로 매일 24 시간 우리 안에서 지속되고 있다. 대부분의 경우 우리는 이를 모르거나 느끼거나 방출하지 못한다. 그 때문에 우리는 하나님의 임재와 사랑의 흐름으로부터 차단되어 자신의 위선적인 자아의 왕국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삶을 살고 있다.

13. 임재 기도는 우리가 그분의 치유하는 사랑 속으로 빠져 들어가는 멋있는 행진을 계속함에 따라, 우리가 우리를 통해 그분의 삶을 동일시하고 경험하고 또 우리에게 풀어 놓는 것을 도와준다.

14. 마담 귀용이 말한 것처럼 "이 때문에 하나님이 이 땅에 불을 던지셨다. 그것은 당신 속에 있는 모든 불순한 것을 태우기 위한 것이다." 그 불의 능력을 이겨낼 수 있는 것은 아무 것도 없다. 그것은 모든 것을 태워버린다. 그분의 지혜는 단 한 가지 목적 하나님과의 합일에 합당한 사람으로 만드는 것을 위해 사람 안에 있는 모든 불순한 것을 태워버린다.

[출처] 임재기도


null

by graced | 2005/12/31 18:18 | ☏~기도문~☏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graced.egloos.com/tb/748169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