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loos | Log-in  


능력과 사랑으로 충만케 하시는 하나님 (엡3:14-21)

본문 말씀은 사도 바울이 에베소 성도들에게 보내는 편지속의 기도입니다. 바울이 성경을 기록하였지만 기록케 하신이는 하나님이십니다. 그러므로 성경의 원 저자는 하나님이 되시는것입니다. 성경 말씀은 그 당대에 해당될 뿐 만 아니라 오늘날 우리에게도 해당되는 말씀인것입니다. 우리는 이 말씀을 읽을때 나를향한 하나님의 마음임을 깨닳아 아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사도바울이 기도한 하나님은 어떤하나님 이십니까?

첫째: 모든 만물에 이름을 주신 하나님이십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어떻게 묘사하느냐는 참 중요합니다. 하나님을 묘사하는 그 이름속에 그분의 속성과 기도하는 당사자의 구하는 뜻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이름을 부른다는 의미는하나님께서 우리의 생명뿐 아니라 우주만물을 조성하시고 생명의 근원을 아시는 분이시라는것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하나님께 기도 하십니까? 하나님의 크심에 대하여 묵상하십시요. 하나님의 하나님 되심을 묵상하지 않고, 하나님의 하나님 되심을 인정하지 않고 기도하는것은 참으로 어리석은기도입니다. 아담과 하와를 사람이라 이름하시고(창5).아브람을 아브라함으로, 야곱을 이스라엘로 이름하신 하나님으로 우리에게 닥아 오시는 분이십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이름을 불러 주실때 우리는 그분에게 참된 의미로써 드러나게 되는것입니다. 나를 너무나 잘 아시는 하나님, 나의 절망 가운데서도 버려두지 않으시고 동행 하시며 이름을 불러 주시는 그 하나님께 기도 하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세상의 이름으로 믿음의 공동체에서 살아가려고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예수그리스도를 통하여 새롭게 부여 받은 이름으로 살아 가야합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그 이름이 불려지기 바랍니다.

둘째: 바울이 드린 기도의 주어는 하나님이십니다.

우리는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서 있다는의미의 중보기도를 드립니다. 그러나 바울은 하나님께서 이들을 위하여 무엇인가를 행하여 주시기 위하여 하나님이 하나님 되심을 위하여 기도하였습니다. (16절) 믿음을 가지고 기도하였습니다(17절) 하나님이 우리에게 하시는 행위인것입니다. 여러분 어떻게 하시렵니까? 강제로 하나님을 끓어 오시렵니까? 여러분의 마음에 조그만 틈을 내십시요. 그때 그리스도께서 역사 하실것입니다. 그리고 사랑입니다. 예수그리스도를 내 마음에 인정하는 순간 내 속에서 충만하게 역사하신다는 간구입니다. 바울처럼 여러분의 삶에 하나님이 주어가 되어 주시길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을 주인공으로 삼으실 때 참된 충만함의 은혜가있는것입니다.


또한 하나님께서 활동하시기 원하시는것은 근본적으로 내면 세계입니다. 바울의 세가지 기도제목이 있습니다. [1] 속사람을 강건케 하옵시며 [2] 마음에 계시게 하옵기고 [3]너희에게 충만하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우리의 외적인 상태가 아닌 내적인상태를 충만하게 하시기 원하시는 하나님의 마음을 바울이 전달하고 있는것입니다. 외적으로 드러나는 신앙생활이 전부가 되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내면에 가득찬 예수그리스도의 심령이 자연스럽게 흘러넘쳐 우리의 삶을 이루는 온전함으로 세워져야 할것입니다. 여러분의 내면의 속사람은 강건해지고있습니까? 그것없이 ‘내가 무엇이다’라는것으로 정체성을 삼지 마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이 원하시는것은 우리속에서 가득차 세상의것이 침범하지 못하도록 우리를 지켜 주시고자 하는것입니다. 보이는 신앙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것은 보이지 않는내면의 신앙입니다. 여러분의 내면을 예수그리스도로 채우시기 바랍니다. 내가 진정 보아야 될것이 무엇인지 가르쳐 달라고 간구하셔야하는것입니다.

하나님이 우리의 이름을 부르실때 우리가 의미있는 인생이됩니다. 결국 하나님과의 관계에서만 참 의미를가진 인생으로 살아간다는것입니다. 끊임없이 이름이 불려 지시기 바랍니다. 세상이 아는 나의 이름에 집중하시지 마시고 하나님이 아시는 나의 이름에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의 충만하심이 여러분속에 있으므로 말미암아 참된 하나님의 평강으로 승리하시길 예수그리스도이름으로 축원드립니다.
차성구 목사
null

by graced | 2007/06/08 13:53 | ▶ 설교문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graced.egloos.com/tb/742222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